Home > 학과소개 > 학과소개

학과소개

학과개요
 
  세무회계학과는 급변하는 현대 기업 환경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기업의 회계 보고 환경 및 세무의사결정과 관련한 여성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설립한 학과이다. 또한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이라는 목표 아래 최고의 교수님들이 기업경영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회계와 세법 지식을 함양하고 동시에 높은 도덕성을 갖춘 여성 인력들을 대상으로 세무회계담당자가 갖춰야 할 교양과 전문성을 배양시킴으로써 전문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하는 것이 목표이다.
  기업과 경제에 대해 알고자 하는 경우 회계라는 언어를 알아야 한다.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기업의 투명성 확보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세무회계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한층 더 커지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회계 및 세무와 관련한 전문 인력이 부족하다는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이러한 급변하는 회계 환경에서 동덕여대 세무회계학과는 회계 및 세무 전문가를 양성하여 사회에 배출함으로써 학생 개인에게는 조직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하고, 사회적으로는 사회의 수요에 부합한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대학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


학과교육목표
 
가. 세무, 회계분야의 전문지식을 갖춘 최고의 교수진을 구성하여 실무능력에 이론적 체계를 견고히 한다.
나. 경영학의 각 분야별 전문지식을 갖춘 최고의 교수진을 구성하여 경영자로서 필요한 소양을 함양한다.
다. 글로벌 리더로서 갖춰야 할 교양수업을 융합과정으로 구성하여 여성 경영자로서 안목과 자질을 함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