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게시글 검색
[서울경제] 동덕여대 세무회계학과, 수능성적 필요 없는 라이프사업 특별전형 수시모집 9월 6일 시작
세무회계학과 (accounting) 조회수:3946 210.121.137.7
2019-09-06 10:12:33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교가 2020학년도 수시모집을 오는 9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수시모집은 라이프사업 대학 특별전형으로 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서류평가와 면접으로만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대상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등(구 실업계고)를 졸업하고 산업체에서 3년 이상 근무한 자로 현재 재직 중이며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사업체(창업, 자영업자 포함) 재직 기간이 3년 이상이라면 이번 특별전형으로 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동덕여자대학교 세무회계학과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선정하는 2019년 라이프사업 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라이프사업은 성인학습자 친화적인 새로운 대학 체제를 구축해 학문적 소양과 사회가 요구하는 직업역량을 갖춘 전문인 육성을 위한 교육부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으로 성인학습자에게 사회 맞춤형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정규 4년제 단과대학이다.

동덕여자대학교는 라이프사업 대학으로 선정된 전국 30개 대학 가운데 유일한 여자대학이며 2023년까지 정부재정지원을 받게 된다.

세무회계학과에서는 이번 수시모집에서 총 45명을 모집하며, 졸업 후에는 4년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기본학과 수업 이외에 성인학습지원센터로 학습역량지원체제 강화, 교육환경개선 사업으로 인프라 개선, 학습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마음건강관리 심리상담 지원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특성화고졸 재직자 특별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는 만큼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 학사운영, 온라인 강좌 학점 인정, 평일 야간 수업 진행 등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부지원장학금, 교내 전문경력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동덕여자대학교 수시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나, 입학처, 세무회계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서울경제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https://m.sedaily.com/NewsVIew/1VO4MZ40JV

댓글[0]

열기 닫기